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갑순이] 유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군상들 삶 있을 것"

  • 입력 2016.08.23 09:19
  • 기자명 손민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손민정 기자] '우리 갑순이'의 배우 유선이 주말 가족드라마에 출연하면서의 소감을 전했다.

SBS 새 주말드라마 '우리 갑순이'(극본 문영남 연출 부성철)에서 유선은 삼남매의 맏딸이자 재혼의 애환을 보여줄 ‘재순’역으로 분한다. '재순'은 조신한 주부이자 ‘갑순’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극의 중추를 맡고 있는 캐릭터이다.

먼저 유선은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전부터 다음 작품으로는 주말드라마, 가족극을 하고 싶었다. 미니시리즈는 늘 만나는 캐릭터와 계속 연기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가족드라마는 거의 모든 출연 배우들과 같이 하기 때문에 나중에 진짜 가족처럼 친근해진다.”고 운을 뗀 유선은 “제가 바라는 대로 '우리 갑순이'라는 주말 가족드라마를 만나게 되어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유선은 고두심, 장용, 이미영, 이보희, 전국환, 김혜선, 이병준 등 함께 출연하는 중견 배우들에 대한 존경심을 보였다. “선생님들과 연기를 하다 보니, 그분들이 배우로서 오랜 기간 걸어오신 발자취를 느낄 수 있고 대본 리딩부터 녹화 현장까지 배울 점이 굉장히 많다.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진짜 부모처럼 대해주셔서, 가슴이 따뜻해지고 편안한 마음으로 연기를 하고 있다.”며 훈훈한 촬영 분위기를 전해주었다.

유선은 자신이 맡은 ‘재순’에 대해 “맏딸로서 부모에게 잘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지만, 결국 이혼하고 아이를 부양하기 위해 다소 성급하게 재혼이라는 결정을 내린 인물”이라고 설명한 뒤 “’재순’과 ‘금식’(최대철 분)의 재혼처럼 부모가 다른 아이들이 한 형제로 섞이는 것이 쉽지 않은 과정이기 때문에, 각자 아이를 데리고 재혼한 가정이 겪게 되는 만만치 않은 갈등을 그리게 될 것”이라고 하여 관심을 높였다.

이어, 유선은 “’재순’은 부모와 형제가 마음 아파할까 봐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지 못하고, 다른 가족의 시선 때문에 자신의 아이에게 사랑을 마음껏 표현하지 못한다. '우리 갑순이'에서는 ‘재순’이 겪는 혼자 만의 아픔이 극중에서 많이 보일 것 같다.”라며 안쓰러움을 나타냈다.

하지만, 유선은 “그럼에도 ‘재순’은 맏딸 노릇을 하기 위해 부모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해주고, 힘겨운 상황에 맞닥뜨린 동생 ‘갑순’의 믿음직한 언니로 활약한다. 한편으로, ‘재순’은 약간 어설프고 순수한 면도 있다. 문영남 작가께서 이를 ‘재순’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로 잡아주신 것 같다. ‘재순’은 주어진 상황 때문에 어둡게만 그려지는 것이 아니라, 순간순간 코믹하고 순수한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안타까움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웃음도 줄 수 있는 정감 있는 캐릭터가 될 것 같다.”며 ‘재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선은''우리 갑순이'에 대해서는 “작품에 참여하면서 제일 좋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연애, 결혼, 이혼, 재혼, 동거 중년 부부의 모습, 황혼 로맨스 등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통해서 다 보여준다는 것이다. 지금 어떤 인생을 살고 계신 분들이건, 저희 드라마를 보면서 극중 누군가에게 공감이 간다고 생각할 만큼 다양한 군상들의 삶을 담고 있다는 것이 매력”이라고 소개했다.

또, 유선은 '우리 갑순이'의 또 다른 장점으로 “등장인물 각각의 삶을 다루는 과정을 풀어내는 과정이 무척 경쾌하 밝다. 시청자들이 웃음 지으면서 편안하게 시청하게 될 유쾌하고 인간미 넘치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는 것을 꼽았다.

끝으로 유선은 시청자에게 “제가 가족드라마, 주말드라마를 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진 이유는, 과거 가족드라마에 출연했을 때 시청자들과 굉장히 가깝게 소통했었고, 저라는 배우를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리고 친숙함을 쌓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우리 갑순이'에 출연하게 된 기회를 통해서 더 가깝게 많은 시청자와 호흡할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는 소감을 밝혔다.

유선은 이에 덧붙여 “특히, 문영남 작가는 캐릭터 한 명 한 명을 정교하게 살려주시는 분이다. 그리고, '우리 갑순이' 대본이 아직 방송 전임에도 벌써 10회 분량까지 나와 있다. 제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했고, 배우로서 더 멀리 보고 연기할 수 있는 행복한 작업 환경이라 감사하게 생각한다. 시청자들과 편하고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우리 갑순이'는 우리 시대 결혼과 연애, 가족의 이야기를, 갑순이와 갑돌이 가족을 통해 현실감 있으면서도 유쾌하게 보여주는 주말 드라마로, 공감 100% 유쾌한 리얼 드라마를 지향한다.

'상속자들', '가면'에서 세련된 연출력을 보여준 부성철PD와 '조강지처 클럽', '소문난 칠공주', '왕가네 식구들' 등 인기드라마를 집필해 온 문영남 작가가 의기투합, 오는 8월 27일(토) 첫 방송된다. '우리 갑순이'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8시 45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