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고나은, JTBC ‘무정도시에서"정의감 넘치는 '열혈 여형사'변신… 빛났다!!"

  • 입력 2013.05.28 11:07
  • 기자명 김민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감 넘치는 '열혈 여형사'변신…빛났다!"

‘무정도시’ 고나은이 첫 등장부터 '열혈 여경'의 거침없는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고나은은 지난 27일 첫 방송된JTBC ‘무정도시(극본 유성열, 연출 이정효)’에서 열정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경찰 이경미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에 도전했던 상황. 기존에 선보였던 단아하면서도 여성적이었던 이미지에서 과감히 탈피, 내추럴하면서도 보이시한 매력을한껏 드러내는여형사의프로페셔널한모습을 완벽히소화해내 호평을 받았다.

무엇보다 고나은은 오프닝부터거대 마약조직 '저울'이 중국과 거래한다는 첩보를 받고 현장 출동에 나서는모습으로임팩트있게 등장, 시청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받았다. 경찰들이 현장을 급습해 긴박하게 수사를 펼쳐나가는가운데, 홍일점 형사로사건 현장 곳곳을 당차게 누비며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던 것. 어떤 누구보다도 범죄소탕에 뜨거운 열정을내비치며 적극적으로 수사에 임하는 '특수부' 여형사의 예사롭지 않은 포스를 고스란히 담아낸 셈이다.

특히고나은은불의를보면 참지 못하는 '의리녀'의 면모를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극중 동해건설과 연관된 뱁새라는 인물의 수사를 위해 잠복근무를 하는 도중 마약중독자가 자신의 딸을 약값으로 대신 팔아 넘기는 장면을 목격하고는 아이를 구하기 위해 주저없이 자리를 박차고 뛰어 나갔던 것. 게다가 "뱁새가 나타나도 지켜보기만 하라"는 팀장의 명령이 있었음에도 불의 앞에 의협심을 발휘, 당당히 범인과 맞서는용기백배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뿐만 아니라 고나은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열혈 여형사'다운 거침없는 액션신을펼쳐내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아이를 구하기 위해 뱁새를 따라 엘리베이터에동승한 고나은이 상대의 칼부림으로 상처를 입었음에도 '맨손 육탄전'을 통해 상대를 제압하는 통쾌한 액션을선보였던 것.좁은 엘리베이터 안에서몸을 사리지 않고 악당과 격투를 벌이는 고나은의 절제된 액션이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며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

그런가하면극중 보육원 출신으로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던 고나은이경찰이 된 남다른 이유를 고백하며이목을 집중시켰다. 특수부의 팀장이자 고나은의 애인이기도 한 이재윤이 "왜 경찰이 된거야?"라고 묻자,"밝게 웃으려구요. 내가 웃으면 세상도 따라서 웃을 테니까"라고 답했던 것.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밝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발 벗고 나선 고나은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과연 고나은이앞으로 본격적인 범죄와의 전쟁을 펼쳐나가면서 어떤 활약을 보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시청자들은 "우와 고나은, 형사포스 제대로!같은 여자가 봐도 멋지네요","엘리베이터 안 발군의 액션 연기 대단했어요. 이런 과감한 액션 소화하기 힘들었을텐데 보는 내내 진땀이...진짜긴장하면서 본듯", "늘 청순하고 얌전한 모습만 보다 이런 역할로 보니 또 색다르네요. 고나은의 재발견! 기대합니다"라고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무정도시’는마약조직을 궤멸시키려는 경찰조직과 마약조직원들간의 숨막히는 사투를그려낸 TV 범죄형사물 드라마. '무정도시'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중심에서 핵심 열쇠를 쥔 인물로 맹활약을 펼칠 고나은은정경호, 이재윤 등 주변 인물들의 심경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심축으로 극 전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