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디스 걸즈, 프리 데뷔 싱글 ‘WE’로 음원 차트 싹쓸이..

  • 입력 2016.06.27 22:21
  • 기자명 이성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성미 기자]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이루어진 플레디스 걸즈(PLEDIS Girlz)가 지난 27일 자정 공개한 프리 데뷔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WE’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의 차트를 휩쓸었다.

27일 0시, 정식 데뷔 전 많은 성원을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발매한 프리 데뷔 싱글 ‘WE’의 음원을 공개한 플레디스 걸즈는 음원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엠넷, 몽키3,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 안에 드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플레디스 걸즈는 지난 1월 Mnet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101’을 통해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은 나영, 결경, 경원, 예빈, 민경, 시연, 은우 외 예원, 성연, 카일라까지 총 10명의 멤버로 구성돼 있다. 현재 아이오아이(I.O.I)로 활동 중인 나영과 결경을 제외한 8명의 멤버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한 자작곡인 ‘WE’의 음원을 깜짝 공개하며 프리 데뷔를 한 것이다.

프리 데뷔이며 현재 아이오아이로 활동 중인 나영과 결경을 제외한 음원 발매임에도 음원 공개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노출과 각종 음원 사이트의 상위권 차트에 오르는 등 플레디스 걸즈가 가요계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데뷔 전 그룹의 놀라운 성과에 팬들은 물론 가요계 관계자들까지 놀라고 있다는 후문. 올 여름 수많은 음원 강자들을 제친 플레디스 걸즈 8명 소녀들의 성과에 차세대 음원 강자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까지 나오고 있다.

'WE'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전체적인 오케스트라 선율과 브라스섹션의 그루브(Groove)한 리듬이 어우러져 화려하면서도 뭉클한 감성을 전달한다. 데뷔를 준비 중인 소녀들이 응원하는 메세지와 함께 발랄하고 통통 튀는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아이오아이 멤버로 활동 중인 나영과 결경은 유닛 활동이 약속된 아이오아이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참여하지 않았다.

한편, 27일 0시 발매된 플레디스 걸즈의 프리 데뷔 싱글 ‘W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