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17일 개막, 주요 관람포인트 넷!

  • 입력 2016.06.15 10:41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라이선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드디어 오는 17일,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막을 올린다.18년 동안 전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 프렌치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알고 보면 더 좋을 관람 포인트를 살펴보자.

- 기존 배우와 새로운 배우의 조합으로 만나는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캐스트

이번 ‘노트르담 드 파리’는 기존 공연에 참여했던 배우뿐 아니라 새롭게 캐스팅 된 배우들이 참여하여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하고 파격적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인공 ‘콰지모도’ 역에는 티켓파워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명품배우 홍광호, 새롭게 뮤지컬에 도전하는 케이윌, ‘콰지모도’와 ‘클로팽’ 두 역할에 더블 캐스팅 된 문종원이 캐스팅되어 관객들과 만난다. 홍광호는 2016 노트르담 드 파리를 통해 “홍콰지”를 기다리던 팬들에게 다시 한번 그의 아름답고 애절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윌은 천 번 이상 콰지모도로 무대에선 오리지널 배우 맷 로랑으로부터 인정받은 보이스를 가지고 있어, 그가 어떻게 콰지모도를 표현할 지 그의 무대에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비극적인 숙명을 타고난 아름다운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에는 초연부터 무대에 오르고 있는 윤공주와 웨스트엔드에서 온 신예 전나영 그리고 다양한 작품에서 팔색조의 매력을 뽐내는 린아가 캐스팅되었다. 어떤 캐릭터와 넘버도 소화에 내는 윤공주와 타고난 보헤미안의 영혼을 지닌 신예 전나영, 그리고 치명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린아까지 세 배우가 표현하는 개성 넘치는 매력의 에스메랄다를 무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서범석, 문종원, 마이클리, 김다현, 정동하, 오종혁, 등 화려한 캐스트들이 함께 열연한다.

- 아름답고 비극적인 이야기를 전하는 51 곡의 넘버

‘노트르담 드 파리’는 여타의 뮤지컬과는 전혀 다른 접근의 음악으로 세계를 사로잡았다. 한 편의 시(詩)와 같은 아름다운 가사가 돋보이는 ‘노트르담 드 파리’는 곡 위에 대사가 얹혀진 대표적인 성 스루(Sung through) 뮤지컬로, 작곡가 코치안테는 이 작품을 ‘People Opera’로 소개한다. ‘대중성을 지향하는 오페라’를 기초로 팝 음악적인 요소와 대사가 많은 브로드웨이 뮤지컬과의 차별화에 힘을 쏟아 완성한 것이 바로 지금의 ‘노트르담 드 파리’의 아름다운 음악이다. 캐릭터들의 운명과 갈등 그리고 사랑을 전하는 51곡의 주옥 같은 넘버들은 막이 오르며 극의 배경을 소개해주는 첫 넘버 ‘대성당들의 시대’부터 콰지모도의 에스메랄다를 향한 처연한 사랑과 운명을 전하는 마지막 넘버 ‘춤을 춰요 에스메랄다’까지 매 순간 관객들의 귀를 사로 잡는다.

-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앙상블들의 화려한 군무

‘노트르담 드 파리’의 안무는 현대무용에 아크로바틱과 브레이크 댄스가 접목되어 자유롭고 독창적인 에너지를 분출하며, 보는 순간 온 몸을 전율케 하기에 충분하다. 소리 없이 가벼운 듯 하지만 역동적으로 무대를 압도하는 아크로바틱 안무는 많은 현대 무용가들로부터 아낌없는 찬사를 받고 있다. 2013 라이선스버전 공연 당시 앙상블들을 이끌었던 무용가 이보라미, 댄싱나인에서 춤실력으로 화제를 모았던 남진현 등 출중한 실력을 겸비한 앙상블들의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는 아름다운 넘버와 함께 ‘노트르담 드 파리’의 또 하나의 주요한 볼거리이다.

-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참여와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해온 화려하고 웅장한 세트와 의상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1998년 프랑스 초연부터 현재까지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이 전세계 프러덕션에 참여하며, 견고하고 완벽한 퀄리티를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이번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을 위해 참여 배우들은 원곡자 리카르도 코치안테에게 음악 지도를 받았으며, 오리지널 프롤로로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로베르 마리엥이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의 협력연출로 참여해 현재 연습 중이다.

또한, 연출가 ‘질 마으’도 내한해 보다 높은 수준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참여와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해 온 세트로 2013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세련되고 웅장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을 상징하는 대형 무대세트(길이 20m, 높이 10m)와 100kg 이 넘는 대형 종들, 감옥을 상징하는 쇠창살, 움직이는 기둥과 가고일 석상 등 30톤이 넘는 압도적인 무대는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프랑스 특유의 조명 기술과 안무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생명력 넘치는 무대가 연출된다.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도 극찬한 한국어 버전 공연은 프랑스 오리지널 명작의 힘에 한국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를 더하여 관객들에게 기대 이상의 감동을 전할 것이다.

여름을 맞아 화려한 대극장 공연들이 앞다투어 관객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명작의 힘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올 여름 놓쳐서는 안될 뮤지컬임에 틀림없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가장 아름다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되며, 공연 티켓은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