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택시운전사' 한국과 독일의 대표배우 송강호, 토마스 크레취만 캐스팅 확정!

  • 입력 2016.05.23 12:08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 남궁선정 기자]
  송강호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되었던 장훈 감독의 신작 <택시운전사>에 독일을 대표하는 배우 토마스 크레취만이 합류했다. 이로써 송강호와 토마스 크레취만, 한국과 독일을 대표하는 두 배우의 특별한 만남이 이뤄질 예정이다. 
  1980년, 서울의 택시운전사가 취재에 나선 독일기자를 우연히 태워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송강호가 택시운전사 '만섭' 역에, 독일의 대표배우로 불리는 토마스 크레취만이 목숨을 걸고 현장을 기록한 독일기자 '피터' 역에 캐스팅됐다. 이렇게 한국과 독일을 대표하는 두 명배우의 만남이 성사되면서 <택시운전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토마스 크레취만(Thomas Kretschmann)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피아니스트>를 비롯해 <킹콩> <원티드> <작전명 발키리> <어벤저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등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독일의 대표배우다. <피아니스트>에서 폐허 속 유대인 피아니스트를 돕는 독일군 장교 역을 통해 체제를 넘어선 인간애를 보여줬던 그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악당 ‘바론’ 역으로 출연하며 극과 극의 이미지를 선보인 바 있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배우 송강호 역시 <관상> <변호인> <사도> 등의 작품에서 이에 못지 않는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들의 높은 기대를 항상 만족시켜 왔다. 이렇듯 송강호와 토마스 크레취만은 어떤 영화에서든 강렬한 개성과 폭넓은 연기력을 관객들에게 선사해왔다.
  <택시운전사>에서 송강호가 연기할 택시운전사 '만섭'과 토마스 크레취만이 연기할 독일 기자 '피터'는 서로 제대로 말도 통하지 않은 채 함께 사선을 넘나드는 모습을 그리며 우정 그 이상의 호흡을 선보일 전망이다.
  <의형제>에서 전직 국정원 요원과 버림받은 북한 간첩 사이의 따뜻한 형제애와 우정을 끌어냈던 장훈 감독이기에, 이번 송강호와 토마스 크레취만의 시너지 또한 기대되는 부분이다. 또한 <의형제> <고지전> 등의 작품을 통해 극화하기 쉽지 않은 이슈를 가슴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장훈 감독의 연출력이 국적을 뛰어 넘은 교감을 어떻게 풀어낼 지도 관심을 모은다.
  <의형제>에 이은 장훈 감독과 송강호의 두 번째 만남, 여기에 토마스 크레취만이 합류하면서 한국과 독일을 대표하는 두 명배우의 특별한 만남으로 기대감을 높인 영화 <택시운전사>는 오는 6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