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녀 공심이] 남궁민-민아, '갑질 사모님+개저씨'에 일격!

  • 입력 2016.05.16 07:32
  • 기자명 손민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손민정 기자] ‘미녀 공심이’ 남궁민, 민아가 얄미운 갑질을 시전한 진상 사모님과 면접관에게 통쾌한 일격을 가했다.

지난 15일 방송 된 SBS 주말 특별기획 ‘미녀 공심이’(극본 이희명, 연출 백수찬)에서는 변태사 안단태(남궁민)와 못난이 취준생 공심(민아)이 각각 주유소 진상 사모님과 면접관을 향해 시원한 사이다 일격을 날렸다. 뻔뻔한 갑질과 불의에 맞선 단태와 공심은 한 주의 끝에서 보는 이들의 속을 뻥 뚫었고, 단단한 마음씨만큼은 똑 닮은 두 사람은 앞으로의 로맨스에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이에 시청률도 나홀로 상승, 전회보다 0.7% 높은 9.6%(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공심에게 주유소 폭행 사건 고소를 의뢰받은 단태. 그러나 언니 공미(서효림)의 전화를 받고 사라진 공심은 이후 용서는 안 하지만, 고소하지 않겠다는 앞뒤가 안 맞는 말로 단태를 혼란스럽게 했다. 그것도 불만 가득한, 전매특허 뚱한 표정으로 말이다.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에 홀로 주변을 탐색하던 단태는 매일 저녁, 주유소 앞에서 떡볶이를 파는 트럭에서 블랙박스를 발견, 상황을 역전시켰다. “내가 폭행했다는 증거 있으면 보자”는 진상 사모님(이혜숙)에게 증거 영상을 내민 것. 덕분에 공심은 뻔뻔한 갑질 사모님에게 사과를 받아냈고, 마음의 응어리도 풀게 됐다.

생활신조 마냥 “내가 참으면 되지”를 외치던 공심 역시 반전을 선보였다. 백화점 판매직 면접장 줄 알고 잘못 찾아간 비서직 면접장에서 “비서는 예쁜 얼굴로 웃음만 팔면 되는 거야. 보니까 팔 웃음도 없구만”, “저 얼굴로 비서 하겠다고 온 거면 제정신 아닌 거지”라며 대놓고 외모를 비하한 면접관에게 강력한 일침을 날린 것.

공심은 “비서가 조선 시대 기생입니까? 그러니까 개저씨 소리 듣는 겁니다”라며 분노했고, 이에 손을 치켜드는 면접관에게 “말문 막히면 욕하고 손 치켜드는 게 바로 개저씨”라며 일갈했다. 면접이라는 명분 아래 외모 평가, 인신공격 등으로 상처받은 대한민국 취준생들의 체증을 날려버린 명대사였다.

이렇듯, 비록 가진 건 없어도 불의에 맞서 정의를 지키는 단태와 공심의 활약으로 “통쾌해서 박수가 절로 터졌다”는 시청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사이다 로코의 새로운 지평을 연 ‘미녀 공심이’. 오는 21일 밤 10시 제3회 방송.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