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케이윌, '노트르담 드 파리'로 뮤지컬 데뷔! "영광스럽게 생각"

  • 입력 2016.03.22 09:08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케이윌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로 뮤지컬 무대에 데뷔한다.

지난 '노트르담 드 파리' 내한 공연 당시 케이윌이 진행하던 라디오에 출연했던 맷 로랑 (프렌치 투어 콰지모도 役)과 그 자리에 함께 있던 프랑스 프로듀서는 케이윌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콰지모도 역에 적격이라며 출연을 제안했다. 오리지널팀은 "케이월의 뮤지컬 배우로의 변신이 기대된다. "고 전했다는 후문이다. 케이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 케이윌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프랑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로 뮤지컬 첫 도전에 나선다. '콰지모토' 역에 캐스팅 되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열심히 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노트르담 드 파리'는 2014년 3월 앵콜공연 이후 지난 해 프랑스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으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오늘 6월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라이선스 공연으로 8주간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계적인 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든 작품. 매혹적인 집시 여인 에스메랄다를 두고 서로 다른 사랑을 하는 곱추 콰지모토, 근위대장 페뷔스, 성직자 프롤로 등 세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케이윌이 맡은 '콰지모토'는 추악한 얼굴과 달리 맑고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인물로 에스메랄다에 대한 사랑과 프롤로 주교에 대한 복종 사이에서 갈등을 겪게 된다.

한편, 케이윌은 KBS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말해! 뭐해?’ 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