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성감독, 여성작가가 힘을 합쳐 탄생시킨 위안부 이야기 '눈길' 상반기 개봉!

중국 금계백화장 작품상 & 김새론 여우주연상 쾌거!

  • 입력 2016.03.01 22:55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 남궁선정 기자]
  1944년 일제 강점기 말, 아픈 역사를 함께 견뎌내며 비극적인 운명 속에서 피어난 두 소녀의 아름다운 우정을 다룬 김향기, 김새론 주연의 영화 <눈길>(연출: 이나정 /제작: KBS /배급: ㈜엣나인필름)이 오는 2016년 상반기 개봉을 확정 지었다. 
  2015년, 광복 70주년을 맞아 제작된 KBS 2부작 특집극 [눈길]을 영화로 옮긴 극장판 <눈길>은 지난해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의 코리아 시네마 스케이프 섹션에 초청돼 첫 선을 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또한, 제18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초청되었으며 홍콩의 금상장, 대만의 금마장과 함께 중화권의 3대 영화상으로 손꼽히는 중국 금계백화장 시상식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고, 배우 김새론이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로 인정을 받았다.
  이어 에스토니아 최대 규모 영화제인 블랙 나이츠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도 공식 초청되었으며 이어 세계 최고의 TV 국제상의 하나인 제67회 이탈리아상에서 TV드라마, TV영화부문 프리 이탈리아상을 거머쥐며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눈길>은 아직도 끝나지 않은 민족의 아픔인 ‘위안부’ 이야기를 드라마 <비밀>의 유보라 작가와 드라마 <착한 남자>, <오마이 비너스>의 이나정 프로듀서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작품으로 제작 초기부터 극장개봉을 염두하고 제작되었다.
  감독과 작가 모두 여성 스태프로 구성된 <눈길>은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따뜻한 시선이 결합하여 "여성의 아픔, 우회적이지만 강력하게 표현"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스크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거스를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가는 두 소녀, 김향기, 김새론이 보여주는 감동적인 열연과 온 국민에게 따뜻한 감동,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영화 <눈길>은 오는 상반기 개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