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리(ALi), 리메이크 승인 거절?

알리(ALi)가 KBS '불후의 명곡2'에서 선보였던 곡들을 앨범에 담는다.

  • 입력 2012.01.21 20:07
  • 기자명 우현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ALi)가 KBS '불후의 명곡2'에서 선보였던 곡들을 앨범에 담는다.

최근 KBS ‘불후의 명곡2’에서 뛰어난 곡 해석력과 특유의 개성 넘치는 음색으로 총 4회 우승을 거머쥐며 음악 팬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는 알리(ALi)는 오는 27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음원을 동시에 공개하며 다시 한 번 그때의 감동을 상기시킬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 앨범에는 유승준의 ‘나나나’, 조용필의 ‘킬리만자로의 표범’, 송골매의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 혜은이의 ‘새벽비’ 등 방송 당시 가요계의 전설들과 청중평가단의 찬사를 받았던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알리의 소속사 관계자는 “원곡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알리 특유의 곡 해석력이 돋보이게 심혈을 기울여 녹음했다. 또한 탱고, 재즈, 힙합, R&B 등 다채로운 장르의 결합으로 리메이크 앨범 사상 가장 다양한 장르가 수록되어 있다. 이미 검증된 알리의 가창력과 더불어 소장가치가 충분한 앨범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알리는 “워낙 전설적인 선배님들의 노래라 감히 앨범에 싣는다는 것이 부담이 되었다. 하지만 리메이크 승낙을 잘 해 주시지 않는 원곡자분들이 제가 부른다는 이유만으로 흔쾌히 승낙을 해주시면서 정말 큰 힘을 얻었다. 또한 방송 후 주변의 친한 가수들에게도 듀엣 녹음 제의를 받기도 해 기쁘고 또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불후의명곡2’ 외 별다른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알리(ALi)는 오는 27일, 온라인 음원 공개와 오프라인 발매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