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V3 클릭, 글로벌 어워드 ‘최고의 백신’ 부문 수상

글로벌 보안 전문지 인포 시큐리티 프로덕트 가이드 선정..국내 최초 수상

  • 입력 2013.03.01 12:29
  • 기자명 이성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정보보안 기업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 구 안철수연구소)의 개인 PC용 보안 솔루션 V3 클릭(V3 Click)이 국내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인포 시큐리티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Global Excellence Awards)’에서 ‘최고의 백신(Anti-Malware, Anti-Spam or Anti-Virus)’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인포 시큐리티 글로벌 엑설런스 어워드’는 정보보안 제품 및 기술 전문지인 ‘인포 시큐리티 프로덕트 가이드(Info Security Products Guide)’가 주최하는 상이다. 글로벌 보안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서비스, 미래 기술, 최고 보안 책임자, CEO 등 전 분야에 걸쳐 탁월한 업체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는 전세계의 보안 업계 전문가 50여 명이 참가해 후보에 오른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평균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한다. 안랩의 V3 클릭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제품의 참신성과 성능을 높이 평가받아 ‘최고의 백신’ 부문에 선정되었다.

V3 클릭은 미국 지역 전용 개인 PC용 보안 솔루션으로 USB 기반 소형 장비에 백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신개념 보안 솔루션이다.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작동해 PC 내 악성코드가 침투하면 색상 변화로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치료까지 자동으로 한다. 작고 휴대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PC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PC 종류와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복잡한 인증/설치 과정 없이 즉각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 제품은 올해 1월 열린 CES 쇼스타퍼스 행사에 소개되어 많은 미디어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안랩 김홍선 대표는 “V3 클릭은 다른 글로벌 보안 제품과 차별되는 새로운 컨셉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융합형 제품이다. 안랩은 향후에도 독보적 기술을 바탕으로 전략 제품을 선보여 가장 큰 소프트웨어 시장인 미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