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영실] 세종役 김상경 "크나큰 영광, 모든 것 쏟아붓겠다."

  • 입력 2015.11.16 10:43
  • 기자명 최성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최성윤 기자] KBS 새 대하사극 '장영실'에서 세종 충녕으로 분할 김상경의 스틸이 첫 공개됐다. 더불어 두 번째로 세종을 연기하게 된 김상경이 캐릭터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김상경은 2016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KBS 1TV 대하역사과학드라마 ‘장영실’(극본 이명희, 연출 김영조)에서 세종대왕 역으로 분한다. 지난 2008년 KBS ‘대왕세종’에서 타이틀 롤을 맡았고, 두 번째로 이 역을 또 받아들인 그는, 노비였던 장영실을 발탁하여 조선의 과학적인 혁신을 완성했던 창조적 리더십의 소유자 세종대왕의 모습을 그려낸다.

김상경은 “노비로서 신분사회를 살아가던 장영실이 과학적인 업적을 일궈내기까지의 인생 역정에서 세종대왕이 빠질 수 없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며 “지난 ‘대왕세종’에서 세종대왕의 전 생애를 연기했다면 이번 ‘장영실’에서는 조선 시대의 과학을 융성하게 만든 인물로서, 장영실의 든든한 조력자의 모습을 연기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영실과 세종이 과학적 성과를 이루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끈끈한 우정, 존경과 신뢰, 왕과 신하가 아닌 두 남자의 깊은 교류가 ‘장영실’을 보는 재미를 한층 높여 줄 것이다”라고 관전 포인트를 설명하기도 했다.

2008년 ‘대왕세종’을 통해 1년 가까이 세종대왕으로 살았던 김상경은 “세종대왕과 관련된 수많은 역사서를 이미 탐독했다. 위인 그 이상의 역사적인 인물이기에 두 번이나 연기할 수 있다는 건 크나큰 영광이고 배우로서의 자부심도 느낀다”며 “8년이 지난 지금 나에게도 인생의 결들이 생겼고 배우로서 성숙해졌다고 자부한다. 이번 작품에 내 모든 것을 쏟아붓고 싶다”며 다부진 각오를 전하기도 했다.

‘장영실’은 대하드라마 최초의 과학 사극으로, 노비였던 장영실이 세종대왕을 만나 15세기 조선의 과학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키기까지의 과정을 담는다. ‘근초고왕’, ‘징비록’의 김영조 PD가 연출을 맡았다. 집필을 맡은 이명희 작가와는 KBS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SOS’를 통해 한 차례 호흡을 맞추었다. ‘정도전’, ‘징비록’ 등 대하사극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KBS 1TV의 명성과 자부심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년 1월 방송 예정.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