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객주 2015] 장혁, 휘몰아친 70분 활약 '수목 2위' 안착!

  • 입력 2015.10.08 07:28
  • 기자명 박현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현철 기자] ‘장사의 신-객주 2015’ 장혁이 ‘대체불가’ 존재감을 발산하며, 시청률 상승에 가속도를 붙였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특별기획드라마 ‘장사의 神-객주 2015’(극본 정성희, 이한호/연출 김종선/제작 SM C&C) 5회 분은 시청률 7.8%(닐슨리서치,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전회(6.7%) 대비 1.1% 포인트 상승하면서 단숨에 수목극 2위로 올라섰다.

이날 방송에서는 천봉삼(장혁)이 아버지 천오수(김승수)에 대한 오해를 풀고, ‘송파마방’에서 상도를 배우며 새로운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천봉삼은 ‘송파마방’ 조성준(김명수)을 향해 자신의 아버지인 ‘천가객주’ 천오수가 아편 밀매꾼으로 목이 잘린 위선자라고 빈정거리는 모습을 보였던 상황. 천오수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켜봤던 조성준은 이런 천봉삼의 모습에 “천가객주 아들이 어찌 이리도 바닥이냐”며 통탄했다.

그리고는 천오수가 우피밀매를 도와주면 큰돈을 버는 데도 불구, 단칼에 거절했다며 오직 아들 천봉삼을 위해 공정, 공평하고 훌륭한 객주인이 되려한 천오수에게 부끄러움을 느꼈던 자신의 심정을 털어놨다. 천봉삼은 조성준에게 아버지에 대한 진실을 듣고는 충격에 휩싸여 눈물을 떨궜고 그동안 아버지를 원망해왔음을 깊이 속죄했다.

그 뒤 마음을 고쳐먹은 천봉삼은 조성준과 송만치를 찾아가 ‘송파마방’에 차인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했지만 조성준으로부터 매몰차게 거절당했던 터. 심지어 천봉삼이 동몽청 단짝패 최돌이(이달형)와 함께 ‘송파마방’까지 쫓아갔지만, 입구에서부터 출입을 봉쇄당했다. 이에 천봉삼은 “어제까진 장난치고 살았는데, 오늘부터는 아닙니다”라고 단호한 의지를 내비치며 ‘송파마방’앞에 터를 잡고 갖은 궂은일을 도맡아하며 소에 대해 공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며칠 동안 천봉삼의 달라진 모습을 지켜보던 조성준이 천봉삼에게 열흘 안에 소 3마리를 팔면 마방에 들이겠다고 제안을 던졌던 것. 고민을 거듭하던 천봉삼이 소 3마리를 무사히 팔고 ‘송파마방’에 들어갈 수 있을 지, 어떤 새로운 반전 인생을 시작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에서 장혁은 ‘동몽청’에서 천덕꾸러기로 자라던 개구쟁이 자태를 벗고 천부적인 상재(商材)를 가진 천봉삼으로 180도 변신, 안방극장을 압도하는 연기력을 뿜어냈다. 보고 싶은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에 오열을 터트려내는 가하면, 원하는 것을 얻고자하는 억척스러움, 진지하게 노력하는 면모까지 다양한 천봉삼의 면면들을 펼쳐내며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한편 ‘장사의 神-객주 2015’ 6회 분은 8일(오늘)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