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치아라의 비밀] 미스터리함 가득, 2차 티저 공개!

  • 입력 2015.09.18 09:30
  • 기자명 김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정은 기자] SBS 새 수목드라마 스페셜 ‘마을-아치아라의 비밀’(극본 도현정, 연출 이용석)이 ‘수상한’ 두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순우리말로 ‘아치’는 작은, ‘아라’는 연못을 뜻한대요”라는 문근영의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되는 영상은 비명소리와 함께 창밖으로 튀어나오는 의자부터 산속에서 미끄러지는 여자와 납치되는 아이, 그리고 비를 맞으며 절규하는 여성의 모습에 뒤를 돌아보는 육성재의 모습으로 이어진다. 누가 봐도 아치아라에 심상치 않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음을 느낄 만큼 으스스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는 것.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비밀스러운 마을의 수상한 사람들. 영상 속 윤지숙(신은경)은 누군가와 마주한 채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고, 박우재(육성재)는 무언가에 놀란 듯 황급히 시선을 돌리고 있다. 또한 노란 머리의 남자와 하얀 옷을 입은 여자, 버스 안 의문의 남성도 등장한다. 모두 설명이 생략된 클로즈업 샷이지만, 눈빛부터 살아있는 배우들의 연기는 아치아라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아치아라, 여기서 누가 날 부른 것 같아”라는 한소윤(문근영)의 혼잣말처럼 정말 마을 사람들 중 누군가가 그녀를 아치아라로 부른 거라면, 대체 무슨 이유일까. 소윤과 마을이 어떤 연관이 있기에 그녀는 20여 년 만에 생전 들어보지도 못했던 한국의 시골 마을로 오게 된 걸까. 비밀스러운 마을과 그곳에 사는 수상한 사람들, 그리고 진실을 추적할 소윤과 우재의 이야기에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다.

SBS 관계자는 “이름조차 신비로운 아치아라에는 비밀을 감춘 채 살아가고 있는 마을 사람들이 등장한다. 마을의 평화로움을 깨는 시체와 함께 그들이 어떤 내면을 감추고 살았는지 점점 드러나게 될 것이다”라며 “이번 영상은 단지 맛보기에 불과하다. 진짜 아치아라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순간, 더 많은 인물들이 시청자 여러분들을 혼란케 할 것이다. 얼마 남지 않은 첫 방송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장 보통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인 줄 알았지만, 오랫동안 암매장된 시체가 발견되며 평화로움이 깨진 아치아라. 시체 진상조사와 함께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마을의 비밀을 추적해가는 ‘마을-아치아라의 비밀’은 ‘케세라세라’, ‘사랑도 돈이 되나요’ 등을 집필한 도현정 작가와 ‘일지매’, ‘아내가 돌아왔다’, ‘대풍수’ 등의 연출을 맡은 이용석 감독이 손을 잡은 작품. SBS 수목드라마 스페셜 ‘용팔이’ 후속으로 오는 10월 7일 첫 방송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