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우치’의 ‘도술열풍’이 대한민국을 뜨겁게 물들이고 있다.

  • 입력 2012.12.31 10:07
  • 기자명 김민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수목드라마 ‘전우치’(극본 조명주/연출 강일수/초록뱀 미디어 제작)는 판타지 도술 활극이라는 장르적 특성에 맞게 다양하고 독특한 요소들을 드라마 곳곳에 등장시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 특히 ‘전우치’ 주인공 차태현, 유이, 이희준은 매회 마다 안방극장에 기운을 불어넣는 신묘한 ‘도술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와 관련 차태현은 ‘초통령(초등학생들의 대통령)’이란 별명을, 유이는 세상에서 가장 우아하게 장풍을 쏘는 여인이라는 ‘미모의 장풍녀’라는 수식어를 얻고 있는 것. 이희준 역시 ‘카리스마 도술강림’으로 180도 반전 면모를 발산하며 관심을 모으고 �! ��다.

무엇보다 ‘전우치’의 ‘도술앓이’가 이미 전국 방방곡곡을 물들이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두 아들이 있는데, ‘전우치’에 푹 빠져서 장풍 쏘고 ‘오도일이관지’ 외우고 집안을 온통 쑥대밭으로 만들어놔서 고민이 될 정도에요”, “휴일날 아이들이 장풍놀이 하자고 해서 처음엔 뭔지 모르고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등 ‘전우치’로 인해 생긴 재미난 에피소드를 전하는 시청자들의 사연들이 줄을 잇고 있다.

그런가하면 차태현과 유이, 이희준 등 주인! 공들 또한 ‘전우치 도술앓이’를 몸소 체험하고 있���. 차태현의 아들 수찬이 역시 ‘열혈 전우치 팬’으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것. 수찬이의 ‘전우치 사랑’을 알게 된 ‘전우치’ 제작진이 수찬이를 위한 ‘전우치 의상’을 특별 제작, 선물하기도 했을 정도다. 평소 '아들바보' 임을 증명해왔던 차태현은 수찬이가 전우치 의상을 입고 장풍을 쏘고 있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찍어 제작진에게 보여주며 “수찬이가 장풍을 아주 잘 쏜다”고 자랑스러워했다는 귀띔.

또한 유이는 아버지 김성갑 야구감독의 제자들로 인해 신기한 에피소드를 경험했다. 집에 놀러온 아버지의 제자들이 때마침 촬영을 마치고 돌아온 유이에게 “도술 좀 보여주세요”라는 거절 못할 부탁을 �! �던 것. 유이는 예상치 못한 뜻밖의 요청에 “살짝 놀라기도 하고, 웃음이 멈추지 않더라”고 기쁨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희준 역시 길을 지나던 중 본인을 알아보는 어린 팬들에 의해 길거리에서 장풍을 쏴야만 했던 해프닝을 겪었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을 통해 여성 팬들의 많은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이희준이지만, 어린 학생들에겐 익숙하지 않았던 상황. 이희준은 길을 걷던 중 ‘전우치’ 팬이라고 밝힌 아이들에 의해 “장풍 좀 쏴주세요!”라는 주문을 받았고, 이희준은 그 자리에서 장풍을 쏴야만 했다는 후문이다.

제작사 초록뱀 미디��� 관계자는 “전우치에서 펼쳐지는 통쾌한 '도술'효과에 시청자들이 홀릭 되는 것 같다”며 “2막에 들어서면서 더욱 강력해진 '전우치'로 인해 대한민국의 많은 시청자들이 더욱 속 시원해질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주 방송된 12회 엔딩에서는 저잣거리 두건녀로 변신한 무연이 종적을 감췄던 강림을 발견하게 되는 장면이 담겨지면서 다음 회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KBS 수목미니시리즈 ‘전우치’는 수,목 오후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