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려한 유혹] '사마귀' 김형규 캐스팅 확정!

  • 입력 2015.09.02 09:36
  • 기자명 정영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정영진 기자] 최근 JTBC 금토드라마 ‘라스트’에서 이범수의 오른팔 '사마귀'로 분해 미친 존재감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김형규가 MBC 새 월화드라마 ‘화려한 유혹’에 캐스팅됐다.

이로써 김형규는 최강희, 주상욱, 정진영, 차예련, 나영희, 김창완, 박정아, 김새론, 남주혁 등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주목 받고 있는 ‘화려한 유혹’ 역대급 라인업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김형규는 극중 신은수(최강희 분)의 동생 신범수 역에 캐스팅 됐다. 범수는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정작 본인의 관심사는 누나의 행복이 전부인 속 깊은 성격의 소유자다.

2015년 하반기 기대작인 MBC 월화특별기획 ‘화려한 유혹’(극본 손영목, 연출 김상협 제작 메이퀸 픽쳐스)은 비밀스러운 이끌림에 화려한 세계로 던져진 한 여인의 이야기로, 범접할 수 없는 상위 1% 상류사회에 본의 아니게 진입한 여자가 일으키는 파장을 다룬 드라마이다.

김형규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형규는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역을 연기하며 ‘배우’로서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 ‘라스트’에서 보여준 살벌한 눈빛 연기와 강렬한 액션과는 상반되는 달달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최근 김형규는 JTBC ‘라스트’에서 보스인 이범수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바치며 제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는 보디가드 겸 비서 ‘사마귀’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날카로운 표정 연기와 날렵한 액션, 그리고 차가운 매력의 냉미남 포스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또한, SBS 드라마 ‘쓰리 데이즈’에서 박유천과 대립하는 냉정한 킬러 ‘요한’ 역과 ‘기분 좋은 날’의 능청스러운 매력이 넘치는 치과의사 ‘서인우’ 역, JTBC 드라마 ‘사랑하는 은동아’의 ‘현발’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최근 류승범, 고준희 주연 영화 ‘나의 절친 악당들’에서 인상 깊은 ‘창준’역으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마치며 연기파 배우로서의 행보를 차근히 밟아가는 중이다.

한편, MBC 월화특별기획 ‘화려한 유혹’은 총 50부작으로 ‘마지막 승부’, ‘메이퀸’, ’황금무지개’ 등을 집필하여 시청자를 사로잡아온 손영목 작가와 ‘7급 공무원’, ‘마마’로 탄탄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상협 PD가 함께한다. ‘화려한 유혹’은 ‘화정’의 후속으로 오는 10월 5일 방송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