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TBC [송곳] 웹툰 캐릭터와 '미친 싱크로율' 깜짝!

  • 입력 2015.09.02 08:48
  • 기자명 윤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윤희정 인턴기자] 웹툰 ‘송곳’이 리얼 현실로 살아난다?

최규석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JTBC 새 미니시리즈 '송곳'(극본 이남규, 김수진/연출 김석윤/ 제작 유한회사 문전사 송곳, (주)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의 배우들이 마치 웹툰을 찢고 나온 것처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공개된 사진 속 배우들은 헤어와 의상 스타일링은 물론, 사진만 봐도 캐릭터의 성격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눈빛과 표정은 웹툰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착각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다.

원리원칙을 중시하는 신념 때문에 세상과 끊임없이 부딪치는 대형마트의 과장 이수인 역의 지현우는 강단있어 보이지만 어딘가 쓸쓸함이 느껴지는 눈빛으로 캐릭터의 리얼리티를 살려내고 있다. 여기에 한 평생 자신의 신념을 지켜온 생활형 조직가 구고신 역을 맡은 안내상은 파격적인 헤어 스타일 변화는 기본, 카리스마로 똘똘 뭉친 눈빛으로 보는 이들을 단 숨에 제압하고 있다.

노동사무소의 마스코트 문소진 역의 김가은과 대형마트의 주임 주강민 역의 현우는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인 만큼 화사한 웃음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더불어 대형마트의 판매직원 황준철과 남동협 역을 맡은 예성과 박시환은 남모를 사연이 있는 것 같은 슬픈 눈빛을 보이고 있어 드라마를 통해 어떤 이야기를 펼쳐낼지 기대를 더하고 있다.

JTBC ‘송곳’의 한 관계자는 “드라마 ‘송곳’은 최대한 원작을 파괴하지 않고 웹툰이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이야기를 그대로 살려낼 것이다. 이에 캐릭터 비주얼 싱크로율은 물론, 연출과 대본에서도 원작의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열심히 작업 중이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도 역할에 흠뻑 빠져들어 더욱 좋은 연기를 펼치기 위해 노력 중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JTBC ‘송곳’은 대형마트에서 벌어진 한 사건을 중심으로 한국 사회의 단면을 아주 적나라하고 날카롭게 그려낸 작품.

송곳 같이 사회의 폐부를 날카롭게 찔러낼 드라마 JTBC '송곳‘은 오는 10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