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 [학교, 2013] 개성만점 7명의 선생님들, 우리 학교에 꼭 있다!

사연많은 교사들과 학생들의 생생 캠퍼스 스케치!!

  • 입력 2012.11.21 10:58
  • 기자명 권혜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3’ (극본 이현주,고정원/ 연출 이민홍,이응복/ 제작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에서 배우 장나라, 최다니엘, 박해미, 이한위, 윤주상, 엄효석, 오영실이 막강 선생님라인을 구축한 가운데 그들이 그려낼 개성만점 선생님들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승리고등학교 선생님들의 중심에는 2학년 2반 담임 ‘정인재(장나라 분)’가 있다. 여느 학교의 선생님이라면 별명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터, 이른바 ‘정쌤’이라 불리 우는 그녀는 얼떨결에 담임이 되면서 인생 최대 위기를 맞지만 여리여리한 외모 뒤 거친 언변과 의외의 깡다구를 가진 캐릭터로 학생들과의 파란만장 학교생활을 그린다.

 장나라와 함께 공동 담임을 맡게 되며 사사건건 부딪히게 될 ‘일타강사(일등스타강사)’이자 여고생들의 로망인 총각선생님 ‘강세찬(최다니엘 분)’은 ‘학생은 돈이다’라는 신념을 가진 신자본주의형 교사. 세련된 카리스마로 학생들과 학부모 모두를 사로잡는 캐릭터로 현 세태를 반영한 교사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낼 것을 예고한다.

 여기에 남다른 아우라를 가지고 어떤 사건이 터져도 눈 하나 꿈쩍 않는 위엄을 선보일 승리고의 ‘미실’ 여교장 ‘임정수(박해미 분)’와 소심함의 끝을 보여주며 입에서 나오는 문장은 모두 ‘요?’로 끝나기에 ‘요수철’의 별명을 가진 교감 ‘우수철(이한위 분)’은 코믹적인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한 돌하르방 같아서 ‘조르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새 꿈을 심어주는 승리고 정신적 지주 체육선생님 ‘조봉수(윤주상 분)’, 눈빛 한방에 아이들을 제압하며 무서움에 벌벌 떨게 할 이른바 ‘엄포스’로 불리 우는 호랑이 선생님 ‘엄대웅(엄효섭 분)’,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예, 아니오’로만 대답을 하라고 해서 ‘예아니오’의 별명을 가진 밉상 윤리선생님 ‘유난희(오영실 분)’가 극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이처럼 ‘학교 2013’은 우리 학교에 꼭 있을 법한 리얼 선생님들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세대들에게까지 무한 공감을 일으킬 것은 물론 배우들과 완벽한 합을 자랑하는 각각의 개성을 가진 7인의 선생님들이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극의 몰입도 마저 높일 전망이다.

 ‘학교 2013’의 한 관계자는 “이전의 학교 시리즈가 학생들을 중심으로 해 선생님들이 전면에 부각되지 않은 캐릭터들이었다면 이번 학교 2013에서 등장할 선생님들은 각각의 스토리를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입체감 있게 그려져 현 세태를 더욱 실감나게 전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절망과 상처로 가득한 학교에서 희망과 행복을 찾는 아이들과 선생님의 리얼 고군분투기로 아이들은 감추고 어른들은 모르는 학교의 속살을 낱낱이 밝혀낼 KBS 청춘 드라마 ‘학교 2013’은 오는 12월 3일(월) 밤 10시 KBS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