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5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길, 사람, 소통’ 주제로 오는 9월 개최!

  • 입력 2015.06.25 11:00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오는 9월 16일(수)부터 20일(일)까지 5일간, 따뚜공연장을 비롯한 원주시내 일대에서 ‘길, 사람, 소통’을 주제로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댄싱카니발’은 전국 최대 공모형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 기간, 매일 저녁 퍼레이드를 진행해 원주 시민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지난해에는 126개팀 10,021명이 참가했으며 600여명의 해외팀, 군 포병대대, 정비대대, 보수대, 신교대 등 1,000여명의 장병들도 참가해 풍부한 볼거리와 뜨거운 열기로 그야말로 ‘모두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되었다.

올해는 약 170여개의 국내팀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해외팀들의 참여가 예상되어 더욱 기대가 된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민속춤과 화려하고 웅장한 퍼레이드, 장병팀 및 국내팀들의 열정적이고 화려한 춤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댄싱카니발’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축제기간 내내 연인, 가족 등과 함께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16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한국 전통의 날’, 17일은 ‘군악의 날’, 18일은 ‘클래식의 날’, 19일은 ‘합창의 날’, 마지막 날에는 폐막식 및 BEST15 결선이 이루어진다. 또한 축제 기간 중 문화의 거리와 따뚜공연장 푸드스테이지에서 예술단체들이 함께하는 프린지 공연도 진행되어 아마추어, 프로의 구분 없이 자유롭게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인 공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체험놀이터, 군 문화 체험전, 지역대표 음식장터, 다이내믹 프리마켓, 다이내믹 캠핑페스티벌 등 5일 내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2015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에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오는 7월 17일(금)까지 참가지원서(www.dynamicwonju.com)를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팀에게는 참가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과 안무상, 특별상을 시상하며 총 1억 5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