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셈블리] 정재영, 첫 촬영 공개! 해고노동자의 무기력과 절망!

  • 입력 2015.06.23 08:11
  • 기자명 박현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현철 기자] '어셈블리' 정재영의 첫 촬영이 공개됐다.

오는 7월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 제작 KBS미디어)측은 23일 해고된 조선소 노동자로 변신한 정재영의 이색적인 현장 사진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셈블리'는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정치의 본산, 국회를 배경으로 한 휴먼정치드라마. 첫 촬영 장면부터 정재영은 해고노동자의 복직을 위해 싸우는 진상필로 분해 리얼한 다큐연기를 선보였다.

공개된 사진 속 후줄근하고 허름한 차림새에 망연자실 힘없이 앉아있는 정재영의 모습은 해고노동자들의 소리 없는 처절한 고통이 느껴진다. 또 다른 사진 속 축 쳐진 어깨와 초점 잃은 눈빛에는 결국 사회에서도 가정에서도 버티지 못한 채 구석에 몰려버린 가장들의 애환이 서려있다. 특히 마지막 사진에서 '단결 투쟁'이라고 적혀진 구호가 무색하리만치 막막한 듯 하늘을 올려다보는 모습에서는 무기력하고 익숙해진 절망감마저 엿보인다.

이미 대본 리딩 때부터 제작진과 동료연기자들의 감탄을 연발케 만든 정재영의 연기는 첫 촬영장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드라마 관계자는 "정재영은 그 동안 스크린에서 보여왔던 폭발적인 카리스마를 숨겨둔 채 진상필이라는 인물이 가진 삶의 애환과 고통을 섬세하고 깊이 있게 표현해냈다"며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정재영은 자신이 맡은 진상필에 대해 "비록 실존인물은 아닐지라도 우리 사회 곳곳에 실재하는 아픔을 지닌 인물이라고 생각한다"며 "굉장히 조심스럽게 또 공감하고 노력하는 자세로 다가가고 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촬영장에서 정재영은 빨간색 투쟁조끼가 늘 입던 맞춤옷같이 잘 어울려 색다른 의미의 '패완얼'을 입증하며 등장부터 현장의 폭소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진상남'에서 카리스마 '진심남'으로 탈바꿈해가는 유쾌한 성장 드라마.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한국 정치의 단면을 가감 없이 그려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KBS 2TV ‘복면검사’의 후속으로 오는 7월 15일 밤 10시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