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지창욱, '앤디 워홀 라이브'에 오디오 가이드 제작 참여!

  • 입력 2015.05.26 09:28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배우 지창욱이 앤디 워홀의 기획전 ‘앤디 워홀 라이브(ANDY WARHOL LIVE)’의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참여, 목소리 기부에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S 드라마 ‘힐러’를 통해 가장 핫한 라이징 한류배우로 종횡무진 활약중인 지창욱이 오는 6월 6일부터 9월 27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앤디 워홀 라이브’에 재능기부를 한 것. 그런 가운데 그의 훈훈한 마음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녹음 현장 비하인드 컷이 공개돼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 기획전으로 펼쳐지는 ‘앤디 워홀 라이브’는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위치한 ‘앤디 워홀 미술관’의 소장 작품을 대거 공개하는 자리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작품들을 포함하여 워홀의 다양한 작품들과 삶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전시로 기획됐다.

여기에 배우 지창욱이 들려주는 앤디 워홀의 작품에 얽힌 이야기와 비하인드 스토리는 기획전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무엇보다 세계적인 작가의 전시회에 배우가 직접 내레이션을 맡은 것은 이례적인 일로 지창욱과 앤디 워홀의 만남이 어떤 어울림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게 될지 기대를 더한다. 실제 녹음 현장에서도 지창욱은 여느 때보다도 자신의 목소리를 꼼꼼하게 모니터하는 진중한 모습으로 남다른 열의를 드러냈다는 후문.

이에 ‘앤디 워홀 라이브’의 채규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떠오르는 한류 스타이자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문화에 관심이 많은 배우라는 점에서 지창욱을 섭외했다”며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어 “팝 아트의 선구자인 앤디 워홀과 신 한류 스타로 발돋움 하는 지창욱의 만남이 관객들에게도 새로움을 안겨줄 것”이라며”이런 종류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이 앞으로 한국 문화계 곳곳에서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에서 뮤지컬 ‘그날들’ 전국 투어에 한창인 지창욱은 오는 31일, 제주 공연을 마지막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지창욱의 꿀 떨어지는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앤디 워홀 라이브(ANDY WARHOL LIVE)’는 오는 6월 6일부터 9월 27일까지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 M1 배움터 디자인전시관 B2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