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기소설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구선경 작가 집필로 드라마화!

  • 입력 2015.05.21 07:52
  • 기자명 이성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성미 기자] 배우 김현주, 이미연 등이 소속되어 있는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이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옥탑방 고양이’의 구선경 작가와 집필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이 엔터테인먼트로 탈바꿈 후 체결하는 첫 집필 계약으로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구선경 작가는 이번 계약 체결로 인기 소설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를 현 시류에 맞는 새로운 감각으로 집필 할 예정이다. 특히, 그녀는 그동안 시청률 30% 후반을 기록한 드라마를 집필하며 저력을 발휘해 왔기에 인기 원작 소설과 구작가와의 만남에도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

원작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는 이미 한류를 탄 구성이 탄탄한 소설. 제작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번역본 만화로 출간이 됐으며 중국 등 동남아시아에 판권이 팔려 번역본으로 소설이 출간 돼 현지에서도 높은 발행 부수를 기록한 바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배우 섭외가 막바지에 이르러 곧 대중들에게 남녀주인공을 소개할 것으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방송부문 박경수 사장은 “구선경 작가 이외에도 인지도가 높은 작가들과 구체적인 계약 내용에 합의를 이미 끝낸 상태이며, 5,6월 사이에 2-4명 정도의 실력 있는 작가들과 집필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은 자회사 및 내부 자체 제작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질 좋고 시장성이 있는 콘텐츠 개발에 주력 할 계획이라고. 무엇보다 많은 해외 원작들 사이에서 국내 인기 소설의 드라마화는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국내 소설을 알리는 것에도 이점이 있지만, 소설의 팬덤이 그대로 드라마로 이어질 수 있는 기대감이 존재한다. 때문에 추후 제작되는 드라마에 어느 정도의 팬덤이 형성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