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걸그룹 카라 박규리가 한류 MC의 여왕

박규리는 11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2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in 오사카>에서 MC로 무대에 선다

  • 입력 2012.01.06 12:48
  • 기자명 장우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가 한류 MC의 여왕으로 맹활약 중이다.

 

박규리는 11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2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in 오사카>에서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함께 MC로 무대에 선다. 이어 27일 도쿄 요요기 경기장에서 진행하는 <한일 패션이벤트 KISS>에서 유명모델 에비하라 유리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MC로 나란히 선다. 두 행사 모두 한류 관련 빅 이벤트들로 모두 박규리에게 MC 러브콜을 보내 온 것.

박규리의 MC 경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13일 도쿄돔에서 열린 KBS <뮤직뱅크 in 도쿄, 케이팝 페스티벌>, 11월 9일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렸던 SBSMTV <서울-도쿄 뮤직 페스티벌 2011> 등 주요 한류 이벤트와 공연에서 MC로써 매력을 뽐낸 바 있다. 이 밖에도 일본에서 열리는 각종 합동 공연과 이벤트마다 박규리에게 MC 제의를 보내오고 있지만 바쁜 활동 스케줄로 인해 다 응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처럼 박규리가 러브콜을 많이 받는 이유는 한류 가수 중 최상급에 속하는 일본어 실력, 매끄러운 진행 솜씨와 재치있는 말재주 등 한류 관련 행사에서 진행자에게 필요한 자질을 잘 갖추고 있기 때문.

한편 카라는 일본을 대표하는 가장 큰 연말공연인 NHK 홍백가합전의 참가를 마치고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예능, 라디오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11일에 있을 <골든디스크 어워즈 in 오사카>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