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한민국 대표 힐링 뮤지컬 <메노포즈>

여행부터 문화까지 지친 일상을 다독이는 ‘힐링’

  • 입력 2012.09.11 10:59
  • 기자명 우현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쳇바퀴처럼 바쁘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힐링’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몸이나 마음의 치유를 의미하는 ‘힐링’ 테마가 예술, 문화 전반부터 여행,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전통적인 힐링 프로그램인 ‘템플스테이’를 비롯하여, 바쁜 일상에서 한템포 쉬어갈 수 있는힐링 테마 여행에 관심이 모이면서, 각 여행사별로 국내외 ‘힐링투어’ 상품이 봇물처럼 늘어나고 있다. 출판계에서도 힐링 열풍이 이어지며 ‘힐링’과 ‘치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도서들이 발행되고 있다.
이어 공연계에서도‘힐링’을 주제로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앞다투어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중년여성의 지친 마음을 다독이는 힐링 뮤지컬<메노포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메노포즈>는 중년여성이라면 누구나 고민해 봤을 폐경기에 대한 근심과 걱정을 유쾌하게 그린 뮤지컬로, 갱년기 여성들을 소재로 한 차별화된 스토리와 귀에 친숙한 올드팝이 공연장을 가득 채우며 4,50대 이상의 여성의 공감 200%를 끌어내고 있다.특히, 대한민국이 사랑하는 가수 노사연과 이은하의 출연으로 관객들의 호응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녀들 역시 50대를 접어든 비슷한 또래로 뮤지컬 <메노포즈> 무대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더욱 큰 공감과 이해를 불러일으킨다.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이미 폐경을 겪었거나, 앞으로 폐경을 겪게될 여성, 그리고 그 가족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뜨거운 추천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메노포즈>를 관람한 관객들은 ‘비싸서 안 본다던 우리엄마, 공연 내내 박수 치느라 현기증까지 났을 만큼 너무 좋아하셨어요! 엄마와의 데이트로 강력 추천합니다!’, ‘아빠가 여자만 보는 공연 아니냐며 꺼려하셨는데, 다녀오시더니 너무 좋아하시네요! 엄마랑 아빠 사이가 더 좋아지신 것 같아요’, ‘그 동안 우리 남매를 낳아주고, 키워주고, 지켜주신 엄마의 폐경기 이후의 삶이 더 소중할 수 있게끔 가족 모두 배려해야겠습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본 첫 뮤지컬,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등 공연에 대한 깊은 만족감을 아낌없이 드러냈다.

‘엄마 만세’‘엄마와 데이트’ 등 다양한 할인혜택 눈길!
대한민국 여성들의 즐거운 인생을 위해 <메노포즈>가 응원합니다!

2005년 국내 초연 이후 공연 8년차에 접어들며 대한민국을 방방곡곡을 매료시킨 뮤지컬 <메노포즈>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를 건강하게 이겨내고, 여자로서 새롭게 시작하라는 긍정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백화점 속옷 코너에서 우연히 만난 네 명의 중년 여성들이 각자의 갱년기 고민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듣는 동안 관객들은 깊은 유대감을 느끼며 자신의 희망찬 중년을 다짐하게 될 것이다.

진짜 여자가 되는 즐거운 마법에 빠져 상쾌한 새 출발을 하게 될 여성 관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엄마의 친구, 엄마의 언니 등 엄마의 모임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 4인 이상 예매시 25% 할인 혜택을 주는 ‘엄마 만세’와 부부, 모자, 모녀 등 엄마와 함께 오면 무조건 할인해주는 ‘엄마와 데이트’, 그리고 만 65세 이상 관객에게 40% 할인해주는 ‘실버 티켓’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관객들을 만나고있다.

공감과 치유를 통해 중년 여성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전하는 뮤지컬 <메노포즈>는 10월 28일까지 CGV팝아트홀에서 공연된다. (문의: 02-744-4334)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