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3월부터 전국 지방투어 예정!

  • 입력 2015.02.24 17:21
  • 기자명 이은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은진 기자] 2015년 첫 대작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서울 공연이 지난 2월 15일 성황리에 막을 내림에 따라 3월부터는 부산을 시작으로 주요 지방도시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마가렛 미첼의 소설을 원작으로 프랑스에서 만들어져 프랑스 내에서만 9개월 간 90만명을 동원한 작품으로 국내에서 주조연 총 47명의 배우들과 200여명의 스태프들이 참여해 지난 1월 9일부터 2월 15일까지 총 50회의 공연을 성료하였다.

관심을 모은 스칼렛 오하라 역에 바다, 소녀시대 서현이 전격 캐스팅되었고 레트 버틀러에는 주진모, 임태경, 김법래가 참여하여 각기 다른 느낌의 캐릭터를 소화하면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상반기 문화계 전반의 화두였던 ‘3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으며 스크린, 방송계에 이어 무대에서도 중장년층 관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울 초연에 참석차 내한했던 프랑스 원작자이자 작곡가인 제라드 프레귀르빅은 “한국 뮤지컬의 힘에 찬사를 보낸다. 무대, 조명, 의상 그리고 배우들의 실력이 놀랍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제라드 프레귀르빅과 함께 내한하여 관람했던 중국의 대형 공연 및 뮤지컬 제작사인 베이징 소재의 BEC Performing Arts사에서는 “한국의 뮤지컬 제작기술이 중국보다 10년은 앞서 보인다”며, 한국의 프로덕션이 제작한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중국에 유치하여 중국 내 공연 추진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박영석 프로듀서(쇼미디어그룹 대표)는 “프랑스 원작자와의 엄격한 라이선스 계약과, 안무와 미장센이 강한 프랑스 특유의 뮤지컬 문법 속에서 방대한 분량의 스토리를 압축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추후 프랑스 원작자와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한국적인 정서를 바탕으로 영화나 책을 접하지 않은 관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 개연성을 부여할 예정이다”며 차후 보완된 재연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동시에 “국내 초연 및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2,400석이나 되는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점유율 70%에 육박하는 평균 1,500여 석 이상 관객들이 뮤지컬 <바람과 함게 사라지다>를 관람했다. 또한 각 지방에서도 공연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현재 부산, 인천, 진주, 대구 공연 일정이 확정되었고 다른 지역들 또한 일정을 조율 중이다. 이와 함께 중국에서도 공연의사를 밝혀 구체적인 방식과 시점을 두고 협의 중이다. 아쉬움도 많지만 국내 초연의 성과에 대해 만족한다.”는 소감을 보였다.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오는 3월 17일부터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을 시작으로 인천, 진주, 대구 공연을 확정 짓고 대작의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