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힙합듀오 이루펀트, 'Man On The Moon'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 발표

  • 입력 2015.02.13 12:14
  • 기자명 권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권현아 기자] 힙합 듀오 이루펀트가 [Man On The Earth], [APOLLO]에 이어지는 3연작 앨범의 완결판 [Man On The Moon]의 수록곡이자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를 발표했다.

지난달 슈퍼스타K6의 준우승자 김필과 함께한 싱글 ‘크레이터(Crater)’ 이후에 공개되는 두 번째 선공개 싱글인 ‘등대’는 밤하늘의 달빛을 등대에 빗대어 외롭고 지친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넌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잠시 쉬어도 된다’는 이루펀트만의 따뜻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 ‘크레이터(Crater)’에 이어서 달에 관련된 정서를 컨셉으로 한 새 정규앨범 [Man On The Moon]의 방향성을 짐작케 한다.

‘등대’는 디테일한 장면 묘사와 강한 여운을 남기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힙합곡으로 이루펀트의 멤버 키비와 전 커먼그라운드의 천재 건반 연주자 박민우 그리고 [소울맨 앤 마이노스]의 앨범에 수록곡 ‘No One Ever’를 함께 작업하며 오랜 시간 이루펀트와 음악적 교감을 이어온 히트 프로듀서팀 텐조와 타스코까지 무려 4명의 쟁쟁한 프로듀서들이 긴밀한 협연을 통해 완성시켰으며, 여기에 god 활동 이후 오랜만에 피쳐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김태우의 호소력 깊은 목소리는 이루펀트가 준비한 잔잔한 위로의 메시지에 드라마틱한 연출력을 더하며 완성도를 배가시켰다.

이루펀트의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김필과 함께한 ‘크레이터(Crater)”에 이어 god 김태우와 함께한 ‘등대’까지 들으시면 한참 마무리 작업중인 이루펀트의 새 정규앨범 [Man On The Moon]의 색깔을 조금 더 확실히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힙합팬들이 기다리시고 계시는 [Man On The Moon]의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를 들으시면서 조금만 기다려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연작 앨범의 완결편 [Man On The Moon]이 발매 초읽기에 들어가며 공개하는 이루펀트의 마지막 선공개 싱글 ‘등대’는 오늘 정오를 기점으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