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TBC 뉴스룸] 세계적인 작가 알랭 드 보통, 손석희 앵커와 만난다!

  • 입력 2015.01.22 10:38
  • 기자명 윤희정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석희 앵커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알랭 드 보통을 만난다.

22일(목) 방송되는 ‘JTBC 뉴스룸’에는 작가 알랭 드 보통이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대담을 나눈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불안’, ‘공항에서 일주일을’, ‘여행의 기술’ 등 문학과 철학을 넘나드는 빼어난 글쓰기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알랭 드 보통은 특히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며 발표하는 작품마다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알랭 드 보통은 최근 ‘뉴스의 시대’라는 책을 발표, 현대 사회에서 뉴스가 갖는 힘에 대해 주목한 바 있다. 이 때문에 그의 방한이 알려지자 일부 네티즌들은 손석희 앵커와의 인터뷰를 희망하기도 했다.

손석희 앵커는 작가가 책에서 말한 뉴스에 대한 다양한 해석들에 대해 동의와 반론을 넘나들며 심도 깊은 대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뉴스가 갖고 있는 편향성에 대한 의견이나, 대한항공 회항 사건 등 최근의 한국 이슈와 샤를리 에브도 테러 사건 등 세계적 이슈에 대한 알랭 드 보통만의 해석을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JTBC 뉴스룸’에서는 최근 헐리우드 스타 ‘러셀 크로우’를 비롯, ‘제이슨 므라즈’, ‘호세 카레라스’, ‘잭 도시’, ‘간 나오토’ 일본 전 총리 등 해외 명사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으며 서태지, 한석규, 손연재 등 국내 스타들도 줄줄이 출연,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손석희 앵커와 알랭 드 보통의 인터뷰는 오늘 저녁(1월 22일), ‘JTBC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