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루펀트, 김필 피처링 참여한 싱글 ‘크레이터(Crater)’ 전격 발매

  • 입력 2015.01.21 08:45
  • 기자명 권현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인 음악 명가 브랜뉴뮤직으로 합류하면서 신곡 발매 소식을 알린 이루펀트가 새로운 정규앨범 [Man On The Moon]의 선공개 싱글 ‘크레이터(Crater)’를 오늘 전격 공개한다.

[Man On The Earth], [APOLLO]에 이어 3년 만에 발표를 앞두고 있는 이루펀트의 3연작 완결편 [Man On The Moon]은 달에 관련된 정서를 컨셉으로 한 앨범으로 이 앨범의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을 이번 신곡 ‘크레이터(Crater)’는 달의 운석 구덩이인 크레이터를 보고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달에 운석이 떨어져 생긴 크레이터가 마치 헤어진 연인에게 쏟아 부었던 말로 인해 남겨진 상처로 느껴지고, 달의 얼룩을 볼 때마다 그 날들이 생각난다’ 라는 슬픈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이번 이루펀트의 이번 싱글엔 슈퍼스타K6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음악성 뿐만 아니라 외모까지 겸비하면서 수많은 화제를 몰고 다녔던 김필이 피쳐링으로 참여했는데, 김필은 이미 이루펀트의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비롯해 다양한 곡 작업과 수많은 합동 무대를 통해 오랜 시간 이루펀트와 호흡을 맞춰 왔기에 더욱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으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윤하의 ‘없어’를 만든 작곡가 SCORE가 이번 곡의 작, 편곡을 맡아 환상의 시너지가 돋보이는 곡이다.

한편, ‘크레이터(Crater)’는 이루펀트다운 새로운 접근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 발매 하루 전 공개된 박우진 작가의 웹툰 ‘크레이터’를 통해 이 곡의 가사 내용에 묘사된 장면과 그 이전의 이야기들을 웹툰으로 만들어 웹툰 속 주인공이 직접 감상하는 듯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측은 “브랜뉴뮤직의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정식 발매를 하는 싱글이자 3부작으로 진행중인 [Man On The Moon] 앨범의 선공개 곡인만큼 이루펀트를 기다리고 계셨던 많은 분들께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하며, 화제의 웹툰 속의 이야기를 귀와 마음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신곡 ‘크레이터(Crater)’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정규 3집 [Man On The Moon]의 선공개 싱글인 이루펀트의 ‘크레이터(Crater)’는 오늘 20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