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파이] '악랄 첩보원' 유오성, 그에게 이런 면이?!

  • 입력 2015.01.15 08:42
  • 기자명 권현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연속 방송으로 금요일 밤을 물들이고 있는 ‘스파이’에서 극강의 악역 포스를 발산하고 있는 유오성의 ‘핵반전 웃음 5종 세트’ 가 공개됐다.

유오성은 지난 9일 상쾌한 첫 출발을 알린 KBS 새 금요 미니시리즈 ‘스파이’(극본 한상운, 이강 연출 박현석 /제작 아이엠티브이, 디엔콘텐츠, 스튜디오세븐)에서 냉혈한 공작원 조직 총 책임자 기철 역을 맡아, 1회부터 강렬한 악역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상태. 27년 만에 과거 동료였던 혜림(배종옥) 앞에 나타나 국정원 소속인 아들 선우(김재중)를 포섭하라고 협박하며, 혜림과 격렬한 대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극중에서 피도 눈물도 없는 ‘악역 본좌’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유오성이 촬영장 한켠에서 얼굴 가득 사람 좋은 미소를 짓고 있는 장면이 포착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유의 소름 돋는 ‘악역 연기’를 펼치다가도, 카메라가 꺼지는 동시에 소탈하고 유쾌한 분위기로 돌변하는 ‘극과 극’ 반전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유오성은 스태프들과 친숙하게 담소를 나누며 환한 웃음을 터트리고, 카메라를 향해 눈을 크게 뜬 채 입술을 내밀며 ‘브이(V)자’ 포즈를 취하는 등 그동안 본적 없던 순박한 매력을 표출하고 있다. 또한 야외 촬영 중 쉬는 시간이면 어린아이처럼 신기해하며 휴대전화로 셀카를 찍고, 그물망 사이로 서슬 퍼런 카리스마를 펼쳐내다가도 감독의 ‘컷’소리에 이내 ‘반달 눈웃음’을 지어내기도 했던 터. 유오성의 ‘귀요미 매력’이 ‘스파이’ 현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고 있는 셈이다.

그런가하면 평소 스태프들과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유오성은 자신의 차가 아닌, 스태프들의 차를 함께 타고 다니며 거리낌 없는 소탈함을 드러내고 있다. 더욱이 스태프에게 농담을 건넨 후 스스로 만족스러운 듯 흡족한 표정을 짓는 모습으로 현장을 포복절도하게 만들고 있는 상태. 장난기 많은 성격의 유오성이 건네는 깨알 유머에 촬영장은 언제나 웃음꽃이 떠나지 않는다는 귀띔이다. 카메라 앞에서는 기철 역에 녹아들어 범접할 수 없는 악역 포스를 뿜어내다가도, 카메라가 돌아가면 순식간에 돌변 매력을 보여주는 유오성에게 스태프들은 “‘스파이’ 촬영장엔 두 명의 유오성이 있다!”며 극찬을 보내고 있다.

제작진 측은 “유오성은 ‘스파이’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스태프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네고, 농담을 하는 등 친숙한 모습으로 현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고 있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유오성이 스태프들에게 ‘최고의 인기남’으로 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9일 ‘금요 미니시리즈’로 안방극장에 첫 선을 보인 ‘스파이’는 안방극장 최초로 50분물 미니시리즈를 선보이며, 기존 70분물 미니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압축적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쉴 틈 없는 빠른 전개와 화려한 액션, 배우들의 명품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신개념 가족 첩보 드라마 ‘스파이’ 3, 4회는 16일(금) 오후 9시 30분부터 11시 10분까지, 2회 연속 방영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