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드라마스페셜 [유령] 명계남 명품연기의 비결, 끊임없는 연습과 태블릿PC

  • 입력 2012.07.03 11:49
  • 기자명 김민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사이버 수사물 SBS '유령'(극본 김은희, 연출 김형식 박신우)에서 조현민(엄기준 분)과 불꽃 튀기는 연기대결을 선보였던 중견배우 명계남의 명품연기 비결이 밝혀졌다. 그것은 바로 끊임없는 연습과 태블릿PC였다.'유령' 10회 방송분에서 폭발할 듯한 에너지를 절제하는 설전을 보여줬던 명계남과 엄기준은 그 연기를 펼치기 앞서 수차례 연습을 했다. 그뿐 아니라 촬영 중간중간 카메라 세팅을 바꾸거나 분장을 고치는 와중에도 지속적으로 대사를 맞춰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또 하나 대부분의 배우들이 종이대본을 보는데 비해 명계남은 태블릿PC로 대본을 봐 대조를 이뤘다. 명계남은 태블릿PC가 익숙한 듯 능숙하게 다루며 짬짬이 대본을 확인하고 연습을 하는 등 의외로 디지털 기기와 친한 모습을 보였다.

한 제작관계자는 "명계남 선배님이 촬영장에서 태블릿PC를 꺼내셨을 때 다들 인터넷 검색용으로 쓰실 줄 알았는데 대본을 보시는 모습에 모두들 깜짝 놀랐다. 얘기 나눠보니 태블릿이 더 편하시다더라. 촬영장의 얼리어답터이시다."며 관련 일화를 소개했다.

한편, 세강그룹을 둘러싼 조경신(명계남 분)과 조현민(엄기준 분)의 대립이 극한으로 치달을 SBS '유령' 11회는 7월 4일 수요일 밤 9시 5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