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준이 1인 2역 캐릭터에 대해 잘 하면 재미있다는 소감..

‘맛있는 인생’ 정준은 극중 벤처기업 CEO인 민태형역을 맡아 현재 정현역의 류현경과 함께 좌충우돌

  • 입력 2012.06.13 22:40
  • 기자명 이서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주말극장 ‘맛있는 인생’(극본 김정은, 연출 운군일, 제작 JS픽쳐스)의 정준이 1인 2역 캐릭터에 대해 잘 하면 재미있다는 소감을 털어놨다.

‘맛있는 인생’ 정준은 극중 벤처기업 CEO인 민태형역을 맡아 현재 정현역의 류현경과 함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쏟아내며 열연중이다.

특히, 그는 최근 드라마와 영화에서 남자와 여자의 몸이 바뀌거나(시크릿가든) 혹은 페이스오프(유령), 그리고 타임슬립(옥탑방 왕세자)을 다룬 작품 등이 많아지면서 연기자 한명이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캐릭터를 소화해야하자 “잘만 연기하면 참 재미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미 그는 1997년 영화 ‘체인지’에서 말썽꾸러기 남학생으로 출연해 당시 모범여학생인 김소연과 몸이 뒤바뀐 연기를 펼친바 있다.

정준은 “영화 ‘체인지’의 경우, 당시 남녀의 몸이 뒤바뀌는 참신한 소재와 설정 덕분에 많은 시선을 모았다”며 “내 경우 강대호라는 남학생캐릭터와 김소연씨가 연기한 고은비라는 캐릭터를 한꺼번에 잡아야 했는데, 이 때문에 여자분들의 행동과 말투에 대해 많이 연구하면서 재미있게 촬영했던 게 기억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최근에는 이런 비슷한 작품들이 많아졌는데, 연기자 입장에서 보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그리고 보시는 분들 입장에서도 한 배우의 다른 연기를 한꺼번에 보기 때문에 더욱 즐거우실 수 있는데, 대신 배우가 두 캐릭터를 치밀하게 연구했을 때 반응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그는 ‘맛있는 인생’에서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려가고 있는 상대역인 류현경에 대해 “현경씨와 같이 연기하다 보니 정말 연기에 대한 의욕이 넘쳐나는 배우더라”며 “더구나 나와도 호흡이 척척 잘 맞아 너무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며 웃어보였다.

이처럼 영화 ‘체인지’에서 1인 2역 연기를 경험하고 드라마 ‘맛있는 인생’에서 극중 태형역을 맡아 열연중인 정준의 모습은 매주 주말 밤 8시 40분에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